속초 대형산불로 관광객이 많이 줄어서인지 설악산이 전체적으로 한산하네요. 그래서! 그동안 엄청난 기다림에 도전을 엄두못한 케이블카 타기 도전!!
보다시피 예약하는데 줄을 설 필요가 없이 한산하죠? 헌데.. 이미 시간별 매진이 계속되고 있고.. (성인 1만원, 소인 6천원) 2시간 이후에나 탑승이 가능하다고!! TT 일단 예매하고, 설악산 근처 투어를 시작..
쉬엄쉬엄 흔들바위까지 가볼까 마음 먹고 발걸음을 옮겼어요~ 저 문만 지나면 오른쪽에 설악산국립공원 랜드마크인 대형불상이 있어요.
통일대불이라 불리는 이 불상 뒤로 돌아가면 불상 안으로 들어갈수 있어요. 불상 안에는 작은 법당이 있는데.. 그건 미처 사진을 못찍었네요. 좀 엄숙한 분위기라~^^
대신 소개하는 안내판은 사진찍었어요. 궁금하시면 읽어보세요~
그 주변엔 많은 사람들이 기왓장에 소원을 적고 빌더라구요. 물론 유료~~ 가격은 몰라요. ㅎㅎ
부처님오신 날이 얼마남지 않아서 다리 양쪽에 등이 많이 걸려 있네요. 이쯤에서 우리 쌍둥이들 사진 한방 찍!!
다리를 지나 얼마가면 신흥사 사천왕문이 보여요. 저 사천왕문 안쪽엔 무시무시한 것이 기다리고 있죠.
* 사천왕(四天王) - 동서남북의 사방에서 부처님의 법을 수호하는 신들. (클릭하세요)
저 발밑에는 벌 받는 것으로 보이는 사람들 모형과 사람들이 던진 소원 동전으로 가득! ㅎㅎㅎ
사천왕문을 지나면 마루 밑 통로로 이동하면 드디어 절이 보입니다. 절에서 열심히 불공을 드리는 스님의 목탁 소리가 울려퍼지더라구요. 목탁소리는 내 스웩인듯요~~ 아주 편안한게 딱 좋아! ㅎㅎ
아.. 목탁소리에 못이겨... 결국.. 도촬했어요~~~ 죄송합니다~~ 스님~~~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 심우도(尋牛圖) - 불교의 선종(禪宗)에서, 본성을 찾는 것을 소를 찾는 것에 비유하여 그린 선화(禪畫). (클릭하세요)
옆 건물(?).. 옆 절 벽면에는 도화가 그려있는데 모르는 사람이 봐도.. 설악산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인듯 싶더라구요.
다음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