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1756-1791)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는 오스트리아의 서양 고전 음악 작곡가이다. 궁정 음악가였던 아버지 레오폴트 모차르트에게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배웠고 그후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의 아들인 요한 크리스티안 바흐에게서 작곡하는 법 및 지휘를 배웠다. 35년의 생애 동안 그는 수많은 교향곡과 오페라, 소나타를 작곡했으며, 음악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곡가 중 한 명으로 여겨지고 있다. 오늘날 모차르트는 “음악의 신동” 이란 별칭으로 불리며 널리 존경받고 있다.
[자세히보기]출처 : Wikipedia
Wolfgang Amadeus Mozar (1756-1791)
Born in Salzburg, Mozart showed prodigious ability from his earliest childhood. Already competent on keyboard and violin, he composed from the age of five and performed before European royalty. At 17, Mozart was engaged as a musician at the Salzburg court, but grew restless and traveled in search of a better position. While visiting Vienna in 178...
[Learn more]Source : Wikipedia
피가로의 결혼
피가로의 결혼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가 보마르셰의 희극 피가로의 결혼에 기초한 로렌초 다 폰테의 대본으로 1786년에 작곡한 오페라 부파(희가극)이다. 보마르셰의 희극은 상류 계층에 대한 조롱 때문에 빈에서 곧바로 금지되었지만, 모차르트의 오페라는 그의 가장 성공적인 작품 중의 하나가 되었다. 오늘날 이 작품은 표준적인 오페라 레파토리의 초석으로 인정되고 있다.
[자세히보기]출처 : Wikipedia
마술피리
마술피리는 모차르트가 죽기 두 달 전에 완성한 징슈필로 지금까지도 널리 사랑받는 오페라 중 하나이다. 오페라의 대본인 리브레토는 연출가인 엠마누엘 쉬카네더가 썼다. 연출가이기도 하였던 쉬카네더는 핀란드의 동화를 바탕으로 환상적인 분위기의 징슈필 대본을 쓴 후 모차르트에게 작곡을 의뢰하였다. 오페라는 쉬카네더가 운영하던 비덴 극장에서 1791년 9월 30일 초연되었다. 공연은 그 해에만 100회가 넘게 상연되는 대성공을 거두었으나 모차르트는 그 해 12월 죽고 만다. 모차르트의 마지막 오페라이자 모차르트의 작품 중 독일어로 쓰인 유일한 오페라이다.
[자세히보기]출처 : Wikipedia
돈 조반니
돈 죠반니(Don Giovanni, K. 527)는 로렌초 다 폰테의 대본으로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가 1787년에 작곡한 오페라로, "돈 죠반니"는 주인공의 이름이다. 그 해 10월 29일 프라하의 에스타테츠 극장에서 초연되었으며 2막으로 되어 있다. 돈 죠반니는 여러 장르의 음악 작품 가운데서도 가장 위대한 작품으로 널리 여겨지며, 특히 돈 후안의 전설을 토대로 만들어진 여러 오페라 작품 중에서는 비교를 넘어설 정도이다...
[자세히보기]출처 : Wikipedia
♬ Pa-pa-pa Papage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