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한 고제 (BC.247-195)
중국 역사상 최초의 평민 출신 황제로, 기존의 지배층이었던 제후나 귀족과 아무런 연관이 없는 피지배층에서 황제라는 최고의 자리까지 오른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진(秦)나라 말기의 대혼란에서 세력을 일으켜, 초한대전에서 숙적 항우(項羽)를 제압하고 천하를 차지했다. 중국 전 역사를 통틀어서 이렇게 평민이 패업을 이루고 왕조를 연 사례는 약 이로부터 1,500여년 뒤의 시대인 명태조 밖에 찾아볼 수 없을 만큼 유례없는 일이었다.
[자세히보기]출처 : 나무위키
Emperor Gaozu of Han (BC.247-195)
Emperor Gaozu of Han was the founder and first emperor of the Han dynasty, reigning from 202 – 195 BC. He was one of the few dynasty founders in Chinese history who was born in a peasant family.
[Learn more]Source : Wikipedia
ⓢ Ode to the Wind Terrace / 가풍대 (패현)
가풍대 (패현)
패현 치소 동남쪽 사수의 서안에 있다. 한 고조가 영포를 정벌하고 패현에 돌아오서 부로들을 위해 이곳에서 연회를 베풀었다. 당시 고조가 대풍가(大風歌)를 읊었는데 후세 사람들이 가풍대라고 하고, 그 위에 노래를 돌에 새겼다. 『대명일통지』 권18, 서주. 명 헌종 성화연간 홍수로 붕괴되어 하의 동안 유리정 뒤로 옮겼다. 가정『패현지』 권8, 고적지. 대풍이 불어 구름은 높이 휘날리고, 위엄은 해내에 떨치고 고향으로 돌아가는데, 어찌하면 용감한 장수를 얻어 사방을 지킬 수 있으랴.
[자세히보기]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