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이성계
太祖 李成桂 (1335-1408) / 건원릉



태조 이성계 (1335-1408)

1388년부터 1392년까지 고려 왕조의 실권을 맡은 적이 있는 이성계는 고려에서의 관직이 문하시중 직위에 이르렀고, 고려 우왕 때, 우군도통사로서 요동 정벌을 위하여 북진을 하다가 위화도에서 회군하여 문하시중으로서 정권을 장악하고 고려 공양왕으로부터 보위 선양의 형식으로 개경 수창궁에서 즉위함으로써 조선을 개국하였다. 원래 이름은 성계였으나 조선을 개국한 후에 '단'으로 개명하였다. 조선 군주 보위에 오른 이후 막강한 권력으로 전제개혁을 단행하였고, 신진세력의 경제적 토대를 구축하였으며, 도읍을 한양으로 옮겨 조선의 기틀을 다졌다.

[자세히보기]

출처 : Wikipedia

Taejo (Yi Seong-gye,1335-1408)

The tomb of his Umbilical cord is in Man-In-san, Geumsan-gun, South Chungcheong Province in the Republic of Korea. Despite the fact that he overthrew the kingdom of Goryeo, and purged officials who remained loyal to the old regime, many regard him as a revolutionary and a decisive ruler who deposed the inept, obsolete and crippled governing system to save the nation from many foreign forces and conflicts.

[Learn more]

Source : Wikipedia






ⓤ Geonwonleung / 건원릉 (동구릉)



건원릉(健元陵)

건원릉은 조선의 제1대 왕인 태조의 능묘이다. 사적 제193호로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에 위치한다. 건원릉은 조선 3대 군주 태종 8년인 1408년 9월 9일에 조성되었다. 조선왕조를 개국한 태조 이성계의 유해를 안장한 조선왕조 최초의 왕릉이다.

[자세히보기]

출처 : Wikipedia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map story

my story